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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비법오픈 매출이 오르는 상품명 키워드 선정을 위한 검색수와 키워드 #1편,쇼핑몰노하우,노하우센터.
★판매비법오픈 매출이 오르는 상품명 키워드 선정을 위한 검색수와 키워드 #1편 [0]
안녕하세요.
왕초보 셀러를 위한 실패하지 않는 온라인 판매 셀러도우미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상품명 키워드에 대한 키워드 검색수와 상품수 조회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 키워드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찾고자 하는 검색어로, 소비자가 이 키워드로 무엇을 찾고자 하는지 파악해야 소비자로 하여금 여러분의 상품을 노출할수가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나 다른 채널에서도 판매 초기에는 싱품명과 태그에서 판매실적이 갈린다고 보아야 합니다.
그러면 키워드의 종류와 검색량 등 키워드에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라보겠습니다.

먼저 키워드는 이전시간에 말한바와 같이 주제와 검색수에 따라 정할수 있습니다.
주제로 구분하는것은 대표(핵심)키워드와 세부(관심)키워드로 나눌수가 있고,
검색수에 따라서 경쟁 키워드와 2차키워드인 틈새 키워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키워드별 특징을 알아보고 상품 키워드를 조합하여 중요한 순서에 맞추어
상품명의 메인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제에 따른 키워드는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로 나누어진다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럼 대표키워드는 상품을 나타태는 핵심키워드이고,
세부키워드는 상품을 좀 더 세부적으로 나타낼수 있는 키워드입니다.

예를 들어서 타트체리를 검색해보겟습니다.

[출처] 네이버쇼핑
https://shopping.naver.com/
네이버쇼핑>식품>음료주스/과즙음료>기타과즙음료


이렇게 타트체리가 대표키워드라면, 세부키워드는 몽모랑시 타트체리, 유기농 타트체리, NFC 타트체리 가 될것입니다.
세부적으로 상품을 표현하는것은 소비자로 하여금 어떤 상품인지를 나타냅니다.
목적이 명확한 세부키워드는 소비자의 구체적인 구매목적을 파악할 수 가 있습니다.
세부키워드는 상품에 대한 추가적인 홍보의 수닥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 유기농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라면 그냥 타트체리가 아닌 유기농 타트체리를 선호할 것입니다.
그리고 타트체리로 위너셀러(https://winnerseller.co.kr/main)검색했을때 아래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상품수는 122,993개가 있습니다.

[출처] 위너셀러
https://winnerseller.co.kr/main
위너셀러>키워드 정밀분석


하지만 유기농타트체리는 5,597개가 있습니다.
단순히 상품 검색수와 비교를 하면 2배가량 차이가 나며, 이는 그만큼 소비자에게 노출될 확률이 올라가는것 입니다.
또한 타트체리보다는 타트체리주스로 노출한다면, 소비자의 구매목적에 부합한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검색수에 따른 키워드 분류는 경쟁 키워드와 2차키워드인 틈새 키워드로 나누어집니다.
경쟁키워드는 위에 위너셀러 키워드분석에서 보는 바와 같이 해당 키워드로 검색되는 상품수가 엄청 많이 나옵니다. 소비자가 많이 찾는 검색어인 동시에 경쟁도 많은 키워드립니다.
다른말로 하자면 처음 상품등록 할 때 여러분의 상품이 122,993위로 노출된다는 뜻입니다.

그러면 틈새 키워드 즉 2차 키워드는 경쟁키워드보다 검색되는 상품수가 적기때문에 경쟁강도가 낮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검색수도 적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품등록 후에는 노출이 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 다음, 구매전환률을 신경써야 되는것 입니다. 구매전환은 노출이 되어야 구매로 이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좀더 예사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수납장을 검색하면 3,502,429개의 상품이 검색이 됩니다.

[출처] 네이버쇼핑
https://shopping.naver.com/
네이버쇼핑>가구/인테리어>수납가구>수납장


여기서 보시는 바와 같이 수납장이라고 노출되는 상품도 있고, 틈새수납장이라고 노출되는 상품도 있습니다.
이미지에서도 보시는 바와 같이 리뷰수도 차이가 많이 나고 있는게 보이실겁니다. 꼭 상품명 키워드때문에 더 잘 팔린다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구매목적에 맞는 상품 키워드로 구매를 하였다면 분명히 구매자가 느끼는 만족도는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셀러도우미 21-09-15 21:50  조회 : 173
회원사진이 없습니다.
저는 현재 패션,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디지털, 아이디어상품 등을 제조와 유통 그리고 판매를 진행하는 규모 있는 업체의 사업본부장입니다.
3초마다 팔리는 화장품, 600만개 누적 판매 식품 등 정말 많은 판매실적을 올렸습니다.
악플보다 나쁜것이 무플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센스!! 나의글,정보 하나가 많은 이의 큰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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