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센터 시작노하우 운영노하우 마케팅노하우 성공인노하우 정보노하우
 
 
마케팅은 항상 "왜"그리고 "어떻게"를 생각하기-[카페],마케팅노하우,노하우센터.
[카페] 마케팅은 항상 "왜"그리고 "어떻게"를 생각하기 [2]

마케팅을 한다고 하면 항상 생각해야 되는 부분은 

"왜"그리고 "어떻게"라고 생각합니다.


고객 전화가 오지 않으면 왜 안오는 것인지

전화가 왔는데 계약이 성사 되지 않았다면 왜 안된건지

계약은 성사 되었지만 매달 매출은 비슷하다면 왜 성장이 안되고 있는 것인지


끊임 없는 "왜"와에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 뻔한 이야기죠. 그런데 마케팅을 하면서

이런 뻔한 부분 다시 표현하면 기초적인 부분에 대해

생각을 못하고 계속 같은 패턴으로 업무를 하고 있지

않은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을 하면서 사업초기에는 전화가 오지 않으면

그냥 수요가 없다고 생각하였지만 그게 아니라 내가

전화가 올만한 매리트가 없다고 생각이 되니

그 다음 "어떻게"를 생각하게 되고


전화가 와도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어떻게"하면 놓치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교육도 하고 대행을 해도 수익이 크게 성장하지 않으니

"어떻게"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항상 "왜"그리고 "어떻게"를 생각하다 보니

어느새 10년이 지나갔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글을 작성했지만 전화가 오면

그걸 녹음도 해서 어떤 부분에서 상대방이 갑자기

생각이 바뀌었는지도 캐치하고

발음은 이상한지 않은지 내가 불필요한 이야기를 한건 아닌지

어떤 부분에서 설득이 되었는지 전화 상담만 해도

"어떻게"가 많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어져서 그러면 내 카카오톡 프로필을 꾸며야겠다

내 채널이 있어야겠다. 등등 기존 방식하고 다른 부분들도

생각하게 되고 카페마케팅으로 이야기를 하면

글쓰는 방식 및 제목에 변화

카페가 아닌 다른 매체를 통한 유입 등

여러 가지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로는 저번달 8월16일 기점으로

많은 분들께서 기존에 작성한 게시글들이 누락이 되었는데

그때 이후에도 지금까지 계속 같은 패턴으로 카페를

키우시는 분들을 많이 보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카페마케팅 그리고 온라인마케팅은 계속 변하고 있는데

"왜"그리고 "어떻게" 없이 계속 같은 패턴으로

운영을 한다면 당연히 결과는 똑같거나 더 나빠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교육을 할 때 실제 실무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도 하지만

가장 먼저 본질적인 이야기를 합니다.


카페마케팅을 하게 된 최초 이유

사람들이 해당 카페를 보는 이유

그리고 내가하는 업무가 어떤 결과로 이루어지는지

생각을 하지 않고 항상 "왜"그리고 "어떻게" 없이

운영한다면 당연히 결과는 좋지 않습니다.


카페에 글 하나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왜"그리고 "어떻게"를 생각하고

지금 하고 있는 방식이 과연 효과가 있는지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로직마케터 21-09-14 13:26  조회 : 1049
회원사진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카페마케팅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현직 마케터입니다.
최적화카페 판매와 카페마케팅 교육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010-8723-9034 카톡:tata2435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악플보다 나쁜것이 무플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센스!! 나의글,정보 하나가 많은 이의 큰힘이 됩니다.
좋은글에는 감사의 "추천버튼", 공감가는 댓글에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나누면 즐거움이 두배^^~
로직마케터 21-09-14 13:34 
공감 : 0
반대 : 0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실행입니다.
생각을 아무리 많이 해도 실행을 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조수현2 21-12-04 03:23 
공감 : 0
반대 : 0
고민이 많네요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마케팅노하우 
매니져: 셀클럽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연관검색어, 검색창 자동완성, 바로가기등록 만드는비법..  [113] 돌쇠 50351
셀클럽 블로그 홍보효과 입증되고 있습니다~ 일방문자 만명에 도...  [110] 나눔돌쇠 45115
2339 네이버카페 게시글이 제대로 반영 되지 않는 원인들    [4] 로직마케터 207
2338 카페 게시글 누락과 저품질은 다른 상황입니다.  [7] 로직마케터 1096
2337 후기 상단으로 올렸더니 매출2배 올랐어요(부제 : 상세페이지 구...  [1] 셀러도우미 2462
2336 네이버카페 게시판 너무 많이 만드는 사람들  [2] 로직마케터 1409
2335 전단지 뿌리는 것처럼 마케팅을 하지 않는가?  [4] 로직마케터 1267
2334 여러분만 모르는 상품 신규등록시 꼭 해야 되는 필수사항(부제: ...  [1] 셀러도우미 1406
2333 네이버 카페 게시글이 관련도에 안 잡힐 때  [1] 로직마케터 1078
2332 현재기준 최적화 블로그 구별법 알려드립니다.  [4] 김세훈14 1906
2331 판매비법오픈 | 매출이 오르는 자동완성 키워드와 쇼핑 연관 키...  [2] 셀러도우미 1439
2330 마케팅부서, 대행사와 일 잘하는 법  [8] 원고대행전문... 1303
2329 마케팅은 항상 "왜"그리고 "어떻게"를 생각하기  [2] 로직마케터 1050
2328 네이버카페 매니저가 부재중이라면  [7] 로직마케터 1146
2327 네이버카페 방문자가 갑자기 크게 줄었다면  [6] 로직마케터 1248
2326 카페마케팅을 하는 이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봅시다  [6] 로직마케터 1395
2325 카페명 상위노출 방법  [13] 네창사 4470
2324 카페마케팅 경험이 중요한 이유  [11] 로직마케터 2702
2323 네이버카페 운영 똑같은 패턴을 반복하지 말자.  [6] 로직마케터 2465
2322 카페마케팅 핵심은 무엇인가?  [10] 로직마케터 3052
2321 준 3차 최적화 테스트라?- 고려해야 할 사항  [3] 송송희열 3376
2320 네이버카페를 하게 된 최초 목적은?  [7] 로직마케터 3453
2319 네이버 카페 키우기 6개월차 공유2 (초보자만)  [13] 이한수6 4158
2318 카페 게시글 검색노출이 안된다면  [7] 로직마케터 3130
2317 요즘 블로그 알선블 사기 많으니까 조심하세요  [9] 동그리1 4387
2316 블로그죽는 시즌  [21] 환희 6061
2315 블로그아이디등급  [11] 환희 5171
12345678910다음 


자유홍보/랜덤광고 더보기
N사 슬롯 유효타 70이상 순위상승 테...
N 상위노출 실행사 트래픽 무료테스...
N사 활성화아이디 바로노출 72시간 ...
N사 슬롯 유효타 70이상 순위상승 테...
블로그포스팅 준최적배포--히든막글...
K톡 오픈방 유입 , 카톡로직 , 모든 ...
010비실명 or 실명인증 필요하신분 ...
셀클럽 10년넘었음. 마케팅 기술노하...
업계 최저가 보장 N사, D사 수작업 ...
가격비교 / 브랜드카달로그 원부생성...
N사 D사 G사 ID 010으로 비실명 및 ...
유일한 실행사/N 비실명 국내 010 및...
K톡 오픈방 유입 , 카톡로직 , 모든 ...
KT 법인폰 한정 특판가 16000원대 무...
KT,SKT,LGU / 테더링 무제한데이터 ...
블로그포스팅 준최적배포--히든막글...
N사 슬롯 유효타 70이상 순위상승 테...
유튜브 개인채널 판매합니다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구매후기 ...
구글상위노출,seo,백링크,유튜브,인...
블로그포스팅 준최적배포--히든막글...
N사 D사 G사 ID 010으로 비실명 및 ...
인기의 비결은 마케팅 광고관리비법 ...
N사 슬롯 유효타 70에서99 순위상승 ...
쇼핑몰 구매후기 관리/영수증/예약자...
셀로거 셀프리 셀스팟 셀러팀 셀클럽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42-1 역삼하이츠빌딩 19층 / 대표:박정현 / 상호:셀프리 / 사업자등록번호: 201-10-53055 / 이용문의게시판
힘이되는커뮤니티~ 함께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성공을 향한 빠른지름길~ 정보와 온기가 넘치는 당신의 최고의 파트너 셀클럽